임장 생활기록부 | 하남 미사강변 루나리움. 9호선 초역세권 가성비 아파트?!
오늘 소개할 단지는 경기도 하남시 미사신도시 망월동 위치한 미사강변 루나리움 아파트입니다.
이 단지는 미사 신도시에 있는 20평대 아파트 중 개인적으로 제일 가성비 + 투자가치가 있다고 느껴서
임장만 3번을 가고 부동산 방문해서 집 내부 구경도 한 단지입니다.
미사신도시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는 아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도시 전체에 대한 이야기를 알게된 후 각 단지를 보면 조금 더 공부하시는데 도움될것 같아요.
공부하시는데 참조해주세요 :)
자 이제 미사강변 루나리움 아파트에 대해 자세히 한번 알아볼게요.
🏠 단지 소개
위치 :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1034
세대수 : 1,164세대
입주년도 : 2015년 - 24년 기준 10년차
최고층 : 29층
주차 : 1,339세대
용적률 : 201%
어느덧 10년차 아파트지만 신축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깔끔하고 관리가 잘되어있습니다.
외관만 보면 누가봐도 신축인데, 임장가보니 인근에 있는 대부분의 단지 2009년식으로
루나리움 단지가 뭔가 더 신축같은, 빛나는 느낌을 주고 있었어요.
1,300여대의 대단지이며 차량은 모두 지하주차장 이용하기 때문에 (방문객, 부동산 방문객을 위한 작은 지상주차장 있음)
아이들이 안전하게 단지 내부를 뛰어다니는것 볼 수 있었어요
📍 위치
위치도 하남시 망월동인데 루나리움 아파트 단지를 기준으로 하남시가 시작됩니다.
단지 나와서 횡단보도만 건너면 서울 강동구에요! 미사 아파트 중 서울과 가장 근접해있는 단지입니다.
5호선 미사역, 강일역까지는 거리가 조금 있는편이에요.
5호선 미사역까지는 1.2km, 도보 18분
5호선 강일역까지는 1.6km, 도보 20분정도 소요됩니다.
5호선은 아쉽지만.. 그래도 단지 바로 앞에! 9호선 호재가 있습니다. 이건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적어볼게요.
단지 옆에 바로 망월천이 있고 그 너머에 카페거리 + 맛집 상권이 있어요. 스타벅스도 있습니다.
미사신도시 임장기록부에서도 소개드렸지만 미사는 주거와 상권이 완벽히 분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파트단지로 가면 더 조용하고 안전한 느낌을 주는데요. 반대로 상권까지 도보로 이용하기가 조금 멀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러나 루나리움은 도보 3분으로 이용할 수 있는 큰 상권이 있고, 그마저도 망월천을 사이에 두고 있기 때문에 시끄럽지 않았습니다.
저도 임장가면서 카페거리에 있는 족발집을 갔는데, 이른 저녁이었는데도 재료 소진될만큼 맛집이었고
다른 식당,카페들도 사람이 거의 꽉차있었어요.
그리고 단지에서 보는 망월천뷰가 엄청 이쁘다고 합니다. 호갱노노에서 입주민이 찍어주신 사진을 하나 가져와봤어요.
〽️ 시세 (네이버 부동산, 호갱노노 )
24평의 경우 최고 9.4억. 현재는 7억 중반에 거래가 되고 있었어요.
네이버호가도 7.5억부터~8.5억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부동산 방문했던 당시에도 계약하는 분이 계셨어요. 거래량도 많고 환금성이 좋은것 같습니다.
부동산에서 직접 시세 물어봤는데 네이버 호가와 비슷했습니다.
급매도 물어봤는데 없다고 단호하게 말씀하셨어요.
신축 수요가 점점 늘고 있고, 9호선 호재까지 있으니 대기수요가 꽤 많은듯 합니다.
전세가는 4.5억~5억으로 갭은 3억정도입니다. 취득세 및 중개수수료까지 하면 총 투자금은 3.5억정도는 필요할 것 같아요.
국민평형 33평의 경우 최고 11.5억. 현재 거래는 8억 중후반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호가는 9~10억으로 실거래가보다 조금 높습니다.
전세는 5억 중반으로 갭투자 하기 위해서는 4~5억정도 필요합니다.
24평형 매물 중에 공실이 있다고하여 구경할 수 있었는데 수리가 조금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신축이지만 10년이라는 시간이 짧지는 않은걸 보여주듯이 바닥이랑 도배는 조금 필요할 것 같았어요.
거실에 있는 책장도.. 조금 올드하다고 느꼈습니다.
중개사님이 말씀하시기로는 루나리움 시공한 건설사가 하이엔드는 아니고 분양가도 워낙 저렴했어서
내부 자재가 그렇게 좋지는 않다고 하네요.
그래서 조금만 수리해서 깔끔하게 인테리어하면 전월세는 엄청 잘나간다고 합니다.
✨호재
미사강변 루나리움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9호선 지하철 연장입니다.
옆단지인 강일리버파크 3단지 앞에 9호선 강일역(예정) 이 들어올 예정인데
미사강변 루나리움 단지 후문쪽에도 도보 5분정도로 초역세권이라고 할 수 있어요.
5호선과 거리가 조금 있는 단점을 한번에 해소할 수 있는 거대형 호재입니다.
종합운동장 - 봉은사(삼성동) - 신논현(강남) - 고속터미널(반포) - 여의도까지 환승없이 한번에 갑니다!
준공까지는 아직 시간여유가 있어요. 2028~30년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미 이 호재가 반영되었는지 가격은 미사역 역세권 단지와 비슷합니다.
📝 임장 노트
24평형 매물 구경하면서 창문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503동 매물이었고 고층은 아니었지만 단지가 이뻐서 뷰가 괜찮았어요,
동간 거리도 넓어서 개방감이 있어 좋았습니다. 단지 내 산책만해도 힐링되는 기분이었어요.
502동 뒷쪽에 쪽문이 있는데 여길 통해서 망월천 산책로로 바로 넘어갈 수 있었어요.
망월천 너머로 넘어가면 위에서 말씀드린 카페거리+맛집 상권으로 바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 총평
5호선가 거리가 조금 있지만 미사신도시는 모두 평지로 충분히 걸어갈만한 분위기였습니다.
버스 이용하면 보다 편히 갈 수 있구요.
그리고 9호선 연장 호재와 단지 주변에 2009년 구축이 많아 상대적으로 더 가치있어 보이는 것도 장점이었습니다.
무엇보다 망월천과 상권이 가까이 있다는게 거주 편의성과 전월세 수요를 잡을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투자자 입장에선 전세 가격이 꾸준히 우상향 하는게 좋으니까요!
2021년 당시 전세가 최고 7억까지도 올라갈 만큼 수요가 많은 단지입니다.
최근 전세가가 많이 내려갔고 인근 강일e편한세상 어반브릿지의 입주가 시작되었고
강동구의 올림픽파크포레온의 전세물량이 급증하면서 미사강변 루나리움의 전세가도 많이 내려가있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최고 7억까지 올랐던만큼 앞으로 전세가는 점점 오를것 같아 현재는 투자금이 3억이지만 전세 1~2바퀴 돌면 어느정도 회수가 가능할 것같아요.
저는 이 단지 급매 나오면 바로 노려볼정도로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한번 임장 다녀와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